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PR CENTER > 뉴스룸

NEWSROOM

무한정보기술, 쿼터니언과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드론 플랫폼 글로벌화’

마스터 2023-09-19 조회수 20,681




지능형 공간 정보 서비스 전문 기업 ‘무한정보기술’은 드론 플랫폼 글로벌화를 위해 드론 전문 기업 ‘쿼터니언’과 15일 업무 협약을 체결해 양사가 가진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쿼터니언 함규식 재무이사, 쿼터니언 송용규 대표이사, 무한정보기술 배경록 대표이사, 무한정보기술 고희애 연구소장 / 무한정보기술 제공


무한정보기술은 이번 쿼터니안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농업·건설·측량·재난·배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드론 플랫폼 개발 및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공동사업을 수행을 위한 △쿼터니언 기체와 AiMAPS 연동 △드론 플랫폼 글로벌화를 위한 기술 협의 및 지원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중략)


쿼터니언 송용규 대표이사는 “자사 드론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드론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국내외 드론 시장에서 드론 플랫폼을 기반으로 농업, 건설, 측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양산화와 임무 특화형 기체를 모두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한정보기술 배경록 대표이사는 “국내 드론 시장은 급성장하는 데 반해 국산 제품의 의존도는 높지 않아 아쉽다. 무한정보기술은 드론 플랫폼 국산화와 글로벌화를 위해 기술력 좋은 기업 간 콜라보를 추진하고 있으며 2024년부터는 해외시장에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 원문보기]